티스토리 뷰

1994년 Erich Gamma, Richard Helm, Ralph Johnson, John Vlissides(Gang of Four - GOF라 불림) 에 의해 출간 된 "Design Patterns - Elements of Reusable Object-Oriented Software" 은 객체지향적으로 software를 개발하기 위해 자주 사용되는 pattern이 정리 되어 있다.

GOF(Gang of Four)의 디자인 패턴은 성격에 따라 크게 3가지로 분류되며, 총 23개의 패턴이 있다.

Creational Patterns : 생성 패턴

Structural Patterns : 구조 패턴

Behavioral Patterns : 행위 패턴

- Creational Patterns 5개 -

1. Abstract Factory

2. Builder

3. Factory Method

4. Prototype

5. Singleton


- Structural Patterns 7개 -

1. Adapter

2. Bridge

3. Composite

4. Decorator

5. Facade

6. Flyweight

7. Proxy


- Behavioral Patterns 11개 -

1. Chain of Responsible

2. Command

3. Interpreter

4. Iterator

5. Mediator

6. Memento

7. Observer

8. State

9. Strategy

10. Template Method

11. Visitor



'Programing > DesignPattern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Factory Method 패턴  (0) 2016.10.05
State 패턴  (0) 2016.09.01
Template Method 패턴  (0) 2016.08.30
Composite 패턴  (0) 2016.08.24
Singleton 패턴  (0) 2016.08.24
댓글
공지사항
최근에 올라온 글
최근에 달린 댓글
Total
Today
Yesterday
TAG
more
«   2024/05   »
1 2 3 4
5 6 7 8 9 10 11
12 13 14 15 16 17 18
19 20 21 22 23 24 25
26 27 28 29 30 31
글 보관함