티스토리 뷰
1994년 Erich Gamma, Richard Helm, Ralph Johnson, John Vlissides(Gang of Four - GOF라 불림) 에 의해 출간 된 "Design Patterns - Elements of Reusable Object-Oriented Software" 은 객체지향적으로 software를 개발하기 위해 자주 사용되는 pattern이 정리 되어 있다.
GOF(Gang of Four)의 디자인 패턴은 성격에 따라 크게 3가지로 분류되며, 총 23개의 패턴이 있다.
Creational Patterns : 생성 패턴
Structural Patterns : 구조 패턴
Behavioral Patterns : 행위 패턴
- Creational Patterns 5개 -
1. Abstract Factory
2. Builder
3. Factory Method
4. Prototype
5. Singleton
- Structural Patterns 7개 -
1. Adapter
2. Bridge
3. Composite
4. Decorator
5. Facade
6. Flyweight
7. Proxy
- Behavioral Patterns 11개 -
1. Chain of Responsible
2. Command
3. Interpreter
4. Iterator
5. Mediator
6. Memento
7. Observer
8. State
9. Strategy
10. Template Method
11. Visitor
'Programing > DesignPattern' 카테고리의 다른 글
Factory Method 패턴 (0) | 2016.10.05 |
---|---|
State 패턴 (0) | 2016.09.01 |
Template Method 패턴 (0) | 2016.08.30 |
Composite 패턴 (0) | 2016.08.24 |
Singleton 패턴 (0) | 2016.08.24 |
댓글